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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Build Settings

Unity 3D Build Settings

유니티 3D 에서 작성한 게임 프로그램을 배포하기 위해 실행파일을 생성하는 절차를 알아본다


지금까지 작성한 프로젝트에는 지형과 나무 그리고 First Person Controller 가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하여 지금까지 작성해온 지형 위를 두루 다니면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정도가 되었다.


이제 이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배포하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하고 실행파일을 생성하는 절차를 알아보기로 한다


1. 빌드하고자 하는 Scene 을 저장한다 (빌드 설정시에 Scene 파일을 필요로 한다)

2. File > Build Settings... 항목을 선택하면 설정창이 나타난다










빌드가 완성되면 아래 그림처럼 자동으로 빌드된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Player Settings를 이용하면 제목 표시줄에 들어가는 아이콘도 변경할 수 있다. (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항목을 선택해도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