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3D/Custom Cursor

Unity 3D Custom Cursor

유니티에서 커스텀 커서를 사용하는 예


게임 프로그램이 처음 시작될 때 보여지는 배경 이미지와 커스텀 마우스 포인터를 설정하는 스크립트


#pragma strict


var splash : Texture; // Inspector 뷰에서 스플래시로 사용할 이미지를 드래그하여 할당해주면 된다

var pointer : Texture; // Inspector 뷰에서 마우스 포인터로 사용할 이미지를 드래그하여 할당해주면 된다


function Start () {

Screen.showCursor = false; // 시스템 커서를 보이지 않게 설정한다

}


function Update () {

}


function OnGUI() {

  //화면 중앙에 스플래시 이미지를 출력한다

GUI.DrawTexture(Rect(Screen.width/2-(splash.width/2),

Screen.height/2-(splash.height/2),

splash.width,splash.height), splash);

// 마우스의 위치

var pos:Vector2 = Event.current.mousePosition;

//마우스 포인터의 위치에 커스텀 포인터를 그린다

//GUI.Label()은 텍스트 뿐만아니라 텍스쳐 이미지도 그릴 수 있다

GUI.Label(Rect(pos.x, pos.y,32,32),poin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