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커스텀 커서를 사용하는 예
게임 프로그램이 처음 시작될 때 보여지는 배경 이미지와 커스텀 마우스 포인터를 설정하는 스크립트
#pragma strict
var splash : Texture; // Inspector 뷰에서 스플래시로 사용할 이미지를 드래그하여 할당해주면 된다
var pointer : Texture; // Inspector 뷰에서 마우스 포인터로 사용할 이미지를 드래그하여 할당해주면 된다
function Start () {
Screen.showCursor = false; // 시스템 커서를 보이지 않게 설정한다
}
function Update () {
}
function OnGUI() {
//화면 중앙에 스플래시 이미지를 출력한다
GUI.DrawTexture(Rect(Screen.width/2-(splash.width/2),
Screen.height/2-(splash.height/2),
splash.width,splash.height), splash);
// 마우스의 위치
var pos:Vector2 = Event.current.mousePosition;
//마우스 포인터의 위치에 커스텀 포인터를 그린다
//GUI.Label()은 텍스트 뿐만아니라 텍스쳐 이미지도 그릴 수 있다
GUI.Label(Rect(pos.x, pos.y,32,32),poin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