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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3D Import Helicopter Model

유니티(Unity 3D) 헬기 비행 시뮬레이터 만들기 Part 01



개인적인 소망이었던 비행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시작하면서.....

10년도 넘은 오래 전부터 제가 해보고 싶었던 것이 제 손으로 비행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작성해서 실제 비행훈련과 게임에 사용해보고 싶은 소망이 있었습니다. 그동안 마음 속에만 있었던 그 소망을 이제 현실로 옮겨 오려고 합니다. 

유니티 3D 라는 멋진 툴이 저와같이 부족한 사람도 이런 꿈을 이룰 수 있게 해 줄 수 있을지 저도 궁금하고 기대하는 심정으로 작업을 시작합니다.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배우고 실험하고 찾다보면 언젠가는 이루어질 것을 확신하기에 먼 길을 나설지라도 도착지가 있다는 마음 때문에 기꺼이 할 수 있습니다. 더 늙기 전에 시작해야만 지력이 딸리고 시력이 딸리기 전에 일을 끝낼 수 있겠지요?



개요

유니티에서 키보드로 헬기모델의 자세 및 이동방향, 속도 등을 조절하여 비행이 가능하도록 구현해 보려고 합니다

헬기모델은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는 것을 사용할 것이며 지형은 직접 제작할 예정입니다

최종적으로는 4채널 무선조종 헬기처럼 조종기 대신 조종기와 유사한 조이스틱 2개를 사용하여 조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개발환경

Windows 7

Unity 4.5.2

C#



1. 헬기모델 다운로드 및 압축해제 / fbx 모델파일 확인

사용된 헬기 모델 다운로드 사이트

http://tf3dm.com/3d-model/bf2-apache-96086.html




2.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Directional Light 추가 및 밝기, 방향조정

Ambient Light 설정 : Edit > Render Settings > Ambient Light 밝기 조정

생성된 Scene 과 프로젝트를 저장한다 

Scene 저장 :    File > Save Scene As

프로젝트 저장 : File > Save Project



3. 유니티 Project 뷰 / Assets / 안에 Models/Helicopter 폴더 생성

Helicopter 위에서 마우스 우측을 누르고 Import New Asset 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한 fbx 파일을 임포트한다



4. Assets 안에 임포트된 헬기 모델을 드래그하여 Hierarchy 뷰 안으로 이동하고 Hierarchy 뷰에 생성된 헬기 모델을 더블클릭하면 Scene 뷰의 중앙에 헬기가 나타난다.



5. 지금까지 생성한 Scene과 Project를 저장한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헬기의 마스트를 중심으로 헬기가 회전할 수 있도록 스크립트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아울러 헬기의 마스트에 중심을 두고 있는 메인 로터(Main Rotor)와 꼬리에 있는 Tail Rotor 를 회전하도록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