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3D) 헬기 비행 시뮬레이터 만들기 Part 07
메인 카메라가 헬기를 계속 주시하며 화면 중앙에 오도록 조작하기
앞장에서는 우리가 생성한 지형 위에서 키보드로 헬기를 조종하여 자유로운 비행이 가능하도록 해봤습니다.
헬기가 비행하는 중에 화면 밖으로 나가면 더 이상 조종이 불가능한 점도 있었는데, 여기서는 헬기가 화면 밖으로 나가는 경우가 없이 항상 화면의 중심에 위치하도록 카메라가 주시하는 방향을 조정해보겠습니다
MainCamera 오 게임오브젝트이므로 스크립트 콤포넌트를 수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MainCamera에 포함시키고 그 스크립트 안에서 transform.LookAt(helicopter) 이라는 한줄의 코드를 작성해주는 것으로 이 기능은 완성됩니다
아래의 코드를 작성하여 Hierarchy 뷰의 MainCamera에 포함하도록 드래그하고 Hierarchy 뷰에서 MainCamera 를 클릭하면 Inspector 뷰에 스크립트 콤포넌트가 보이는데 이 때 Hierarchy 뷰의 Helicopter 오브젝트를 드래그하여 Inspector 뷰의 helicopter 변수에 할당해주면 됩니다
메인 카메라가 헬기를 계속 주시하도록 작성된 화면
MainCam.cs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MainCam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helicopter; void Start () { } void Update () { transform.LookAt (helicopter); } }
다음 장에서는 스카이 박스(Sky Box)를 설정하여 좀더 사실적인 구름과 하늘을 표현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