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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3D Helicopter Camera Tracking

유니티 (Unity 3D) 헬기 비행 시뮬레이터 만들기 Part 9


카메라가 헬기를 따라가도록 설정하기


앞장에서는 지형 주위에 스카이 박스(Sky Box)를 설정하여 좀더 사실감이 드는 배경을 구현해보았습니다.

이번 장에서는 헬기 뒤를 일정한 간격을 두고 카메라가 따라가는 효과를 설정해보겠습니다.

스카이박스와 마찬가지로 오브젝트의 뒤를 부드럽게 따라가는 기능도 유니티 에디터의 설정만으로 구현할 수가 있습니다.


유니티 에디터에서 2가지 방법으로 메인 카메라에 Smooth Follow 스크립트를 추가해보겠습니다


1. Hierarchy 뷰에서 메인 카메라 선택

메뉴 > Component > Camera-Control > Smooth Follow 항목을 선택하면 Inspector 뷰에 Smooth Follow 스크립트가 콤포넌트로 추가된다.

이렇게 추가된 콤포넌트를 인스펙터 뷰에서 몇가지 속성을 변경해주는 것 만으로 완료된다.


2. Inspector 뷰의 하단에서 [ Add Component ] 버튼을 누르고 Camera-Control > Smooth Follow 항목을 선택해도 된다


3. Smooth Follow 스크립트의 Target 항목에 Hierarchy 뷰의 헬기(helicopter)오브젝트를 드래그하여 할당해주면 설정은 완료된다

위와 같이 메인 카메라에 Smoot Follow 스크립트를 추가하고 Target을 헬기 오브젝트로 설정해주면 아래 스크린샷처럼 헬기를 따라 다니는 메인 카메라를 구현할 수 있다

카메라가 헬기를 따라가는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