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Terrain Grass

Unity 3D Terrain Grass

Soul-Learner 2014. 2. 21. 17:31

유니티 3D 에서 생성한 지형에 Grass 텍스쳐 적용하기


1. 현재까지 아래 그림과 같이 지형을 만들고 그 위에 지형 텍스쳐와 나무를 설정한 상태이고 여기서는 지형 위에 Grass Texture 를 적용해보자




2. Hierarchy 뷰에서 지형을 선택하고 아래 그림의 순번을 따라 선택하면 Inspector 뷰에 Grass Texture를 등록할 수 있다





3. 아래 그림의 순번에 따라 적용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4. 지형에 적용된 Grass Texture를 제거하려면 Inspector 뷰에서 해당 텍스쳐를 선택하고 지형의 삭제할 영역에서 SHIFT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된다.



5. 한가지 텍스쳐로는 자연스럽지 못하다면 다른 Grass Texture를 몇개 더 추가 등록하고 지형에 적용하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