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Terrain DetailMesh
Unity 3D Terrain Detail Mesh
Soul-Learner
2014. 2. 21. 18:44
유니티 3D에서 생성한 지형에 Detail Mesh 적용하기
Detail Mesh를 Inspector 뷰에 등록할 때 Render Mode 항목에서 Grass 를 선택하면 바람에 흔들거리는 자연스러운 풀잎이나 나뭇가지 등을 표현할 수 있다.
1. Hierarchy 뷰에서 지형을 선택하고 Inspector 뷰에서 아래의 그림에 제시된 순번을 따라 선택하여 바위를 등록해보자.
아래의 그림에서 2번으로 표시된 Edit Details... 버튼을 누르고 Add Detail Mesh 항목을 선택한다
위의 그림에서 6번으로 표시된 항목은 VertexLit, Grass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 VertexLit : 바람에 흔들거리지 않는 바위 등을 표현할 때 선택
- Grass : 바람에 흔들거리는 풀잎이나 나뭇가지 등을 표현할 때 선택
2. Inspector 뷰에 등록된 바위를 선택하고 지형에서 드래그하여 바위를 표현한다
3. Detail Mesh를 등록할 때 Render Mode 항목에서 Grass 를 선택하면 바람에 자연스럽게 흔들거리는 풀잎이나 나뭇가지를 표현할 수 있다
4. 위에서 적용한 Detail Mesh가 바람에 흔들거리는 모습을 보려면 실행버튼을 눌러 테스트하면 된다
LOD (Level Of Detail) 설정이나 바람의 세기 등을 설정하려면 Inspector 뷰에서 Terrain Settings 툴을 선택하고 설정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