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Dynamic Fonts
Unity 3D Dynamic Fonts
Soul-Learner
2014. 4. 16. 14:42
유니티 4 에서 Dynamic Fonts 설정 및 NGUI 안에서 사용 절차
1. 커스텀 폰트 임포트 및 Dynamic 타입으로 설정
준비된 폰트파일( TTF )을 유니티의 Project 뷰로 임포트하면 유니티는 자동으로 해당 폰트를 위한 재질과 텍스쳐를 생성한다
임포트된 폰트를 Project 뷰에서 선택하고 Inspector 뷰의 Character 속성을 Dynamic 으로 설정한다
2. NGUI 의 Label 을 Hierarchy 뷰에 추가
3. NGUI 에서 생성한 Label 을 Hierarchy 뷰에서 선택하고 Inspector 뷰에서 Font 버튼을 누르면 폰트 선택창이 열리고 앞서 추가한 커스텀 폰트를 선택한다
4. 위에서 선택한 커스텀 폰트의 재질(Material)을 Project 뷰에서 드래그하여 Inspector 뷰의 Material 항목에 할당한다
Inspector 뷰에서 Label에 들어갈 텍스트를 입력하고 Font Size 를 적절한 크기로 조정한다
5. 실행모드로 테스트할 때 Inspector 뷰의 Font Size 를 변경하면 Game 뷰에서도 글자의 크기가 동적으로 변경되는지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