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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Start Project

Unity 3D Start Project

1. Unity 3D 실행

2. File > New Project...

3. 프로젝트 설정창에서 Project Location 항목에 프로젝트가 저장될 경로 지정, 

4. 프로젝트 설정창의 Import the following 에서 사용할 패키지를 선택 ( 일단 Character Controller, Scripts, Terrain Assets 등을 선택)

5. Create 버튼을 누름





6. 새 프로젝트가 화면에 열리고 Project 뷰의 Assets 항목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포함된 패키지를 확인할 수 있다.




7. 위와같이 생성한 프로젝트를 탐색기에서 찾아보면 Project 뷰의 Assets 폴더와 동일한 구성으로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유니티 에디터를 이용하여 이들 폴더를 다루지 않고 탐색기에서 조작할 경우 유니티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8. 프로젝트를 다른 시스템으로 복사하거나 백업할 때는 탐색기에서 프로젝트 폴더 전체를 복사해서 가져가면 된다


9. 프로젝트를 저장할 때 작성한 Scene을 별도로 저장하지 않으면 작업결과를 모두 잃게 되므로 Scene 내용도 별도로 저장해주어야 한다.

    File > Save Project 으로 프로젝트를 저장하고, Unity 3D 를 종료하는 경우에 다음과 같은 경고가 나타난다



그러므로 작성된 Scene을 저장하려면 위의 Save 버튼을 누르고 제시된 디폴트 경로에 Scene을 저장하거나 File > Save Scene As 항목을 선택하여 Scene을 저장하면 된다



10. 탐색기에서 저장된 Scene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Unity 3D 가 실행되면서 해당 프로젝트와 Scene가 열린다. 부주의하여 탐색기에서 유니티 프로젝트를 조작한 경우에는 Scene 파일을 더블클릭하더라도 유니티가 실행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유니티 내부에서만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것이 좋다


11. Scene 파일을 더블클릭하지 않고 먼저 유니티를 실행한 다음 최근 프로젝트가 자동으로 열리면 Project 뷰의 Assets 항목안에 있는 Scene 파일을 더블클릭해도 저장된 Scene을 열 수 있다.


게임에는 다수개의 장면이 있고 장면을 변경해가면서 게임이 전개되기때문에 Scene을 별도로 저장하여 다수개의 장면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