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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4/Custom DefaultPawn

Custom DefaultPawn

DefaultPawn 을 기반으로 커스텀 Pawn 만들기 예

아래의 절차로 커스텀 폰 클래스를 사용하면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여 레벨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일인칭 템플릿을 사용한다

클래스 블루프린트를 생성할 때 DefaultPawn을 상속하여 MyDefaultPawn을 생성한다

블루프린트 에디터를 열고 컴포넌트 패널에 카메라를 추가한다

블루프린트 에디터 툴바에서 [클래스 디폴트]를 누르고 [디테일] 뷰 / Pawn 항목에서 아래의 체크박스에 체크한다

  • Add Default Movement Bindings
  • Use Controller Rotation Pitch
  • Use Controller Rotation Yaw

레벨 에디터의 [디테일] 탭 우측의 [월드 세팅] > GameMode 패널에서 아래의 항목을 설정한다

  • GameMode Override : First Person GameMode
  • Default Pawn Class : MyDefaultPawn

이렇게 완성된 MyDefaultPawn 은 CB에 그대로 두면 되고 드래그하여 뷰포트에 놓으면 안된다